본문 바로가기
Tech생활

Windows 10 Home 에서 원격데스크톱 사용하기

by 1lIlili 2020. 3. 9.
반응형

업무 컴퓨터를 원격 데스크톱을 통해 사용하는 상황이 종종 있었습니다.

업무 컴퓨터는  Windows 10 Pro 버전이라, 원격 데스크톱 기능을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으나, 이번에 집에 보유하고 있는 노트북에 원격 접속할 일이 생겨서 세팅을 하다 보니, Windows 10 Home edition의 경우 원격 데스크톱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구글링을 해보니, Windows 10 Home과 Professional에는 많은 차이점이 있지만 그 중 하나는 원격 데스크톱 기능의 가능 여부입니다. 

결론은 프로페셔널 버전과 달리 홈 버전에서 원격 데스크톱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Windows 10 Home

 

하지만, 아래의 방법을 사용하면 Windows 10 Home에서  Windows 10 원격 데스크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격 연결을 가능하게하는 RDP 서버의 구성 요소와 서비스는 Windows 10 Home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나 (이 때문에 teamviewer나 기타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듯 합니다.),  홈 버전에서는 이 기능이 비활성화되거나 차단됩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사용자는 Windows 10 Home Edition에서 원격 데스크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이 있으며,  "RDP Wrapper Library" 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Windows 10 Home Remote Desktop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

 1. Github(아래 링크)에서 "RDP Wrapper Library"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합니다.

    https://github.com/stascorp/rdpwrap/releases

 

 2. 다운로드한 파일을 압축 해제 후, "install.bat" 파일을 실행합니다. 자동으로 패치가 시작됩니다.


 3. "RDPCheck.exe" 파일을 실행하여, 원격 데스크톱 기능을 확인해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RDPCheck.exe 실행 모습


 4. 이제, 다른 컴퓨터에서 원격 컴퓨터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여 컴퓨터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